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로물루스 대제 (Romulus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
마지막 웃음 Der Letzen Mann
1920년대 영화의 모든 테크닉을 담고 있는 진정한 무성영화!
무대장치를 극소화하고 대신 개인의 삶과 심리적인 과정을 강조한 영화!
원어명 Der Letzte Mann
감독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제작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원작, 각본 카를 마이어
배우 에밀 야닝스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Ⅰ.주제 소개
1. 문학과 젠더 하에서 동성애의 의의
문학과 젠더라는 수업은 생물학적 혹은 자연적 성으로서의 섹스가 아닌 사회 문화적 성 즉 젠더를 배우고, 그 젠더가 문학에서 어떠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는지를 주제로 한다. 소외된 성을 표면 위로 띄움으로써 성이라는 카테고리 자체가 어떻
Ⅰ. 서론
한국어 어휘 체계 속에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면서도 지금까지 한국 어학계 내에서 중국어 역외방언인 한자어에 관한 연구는 통시적이든 공시적이든 다른 분야에 비해 극히 미미하다고 볼 수 있겠다. 더구나 역외방언과 원어 어휘의 대비 연구는 더욱 그러하다.
언중들의 학습심리학 측면에